지난 5월 2일(월)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완화됐다. 머지않아 완전히 마스크를 벗고 길거리를 다닐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길었던 팬데믹 기간이 끝나고 답답한 마스크를 벗을 생각에 환호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마냥 기뻐할 수만은 없는 사람들도 있다. 그동안 마스크 안쪽의 피부관리에 소홀했던 사람들은 마스크 착용 의무가 완전히 해제되는 그 때를 대비해 부랴부랴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실제로 5월 첫 주 한 카드회사의 피부과 결제 건수는 그 전 주에 비해 10% 가까이 증가했다고 한다.
많은 여성들은 예로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피부관리를 실천하고 있고, 시중에는 그와 관련된 제품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하지만 남성들을 위한 피부관리 제품은 당장 생각해봐도 머리에 떠오르는 것이 몇 가지 없다. 아마 대다수의 남성들은 지금까지 세안 후 피부에 어떠한 제품도 바르지 않거나, 기초 화장(스킨, 로션, 선크림) 정도만 신경 썼을 것이다.
이랬던 남성들이 스스로를 가꾸는 그루밍(grooming)에 신경을 쓰고 있다. 오픈서베이 ‘2022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에 의하면 남성 10명 중 8명은 피부 관리를 한다고 한다. 또한, 남성용 전기면도기 제조사 브라운에서 작성한 ‘Next Level’ 리포트1)에 따르면, 동아시아 3국(한국, 중국, 일본)의 남성들 중 약 75%가 ‘매일 최상의 컨디션인 상태로 얼굴 피부 상태가 유지되었으면 한다’라고 답했고, 그 중 42%는 ‘그러기 위해서 본인의 스킨케어 루틴을 더 업그레이드할 용의가 있다’라고 답했다고 한다. 남성들도 더 나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라면 피부 관리에 추가적인 투자를 할 준비도 되어있다는 뜻이다.
남성이 신경 써야하는 그루밍 포인트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가장 기본적으로는 촉촉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것과 체모(수염, 눈썹 등) 정리하는 것이 있다. 그림도 매끈한 면에 그리는 것이 거친 면에 그리는 것보다 깔끔해 보이듯, 스킨케어 제품도 바른다면 매끈하고 부드러운 피부 위에 바르는 것이 더욱 ‘피부를 관리하고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특히나 깔끔한 인상을 좋아하는 우리나라의 특성상, 말끔한 면도와 깨끗한 피부는 비즈니스나 일상생활에서도 선호된다.
그럼 그루밍은 어떻게 해야 잘 한 걸까? 생각보다 간단하다. 면도기로 수염을 깔끔하게 정리한다음, 보습제를 골고루 잘 발라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면 피부 관리의 반 이상은 했다고 할 수 있다. 이런 기본에 충실한 제품을 남성용 전기면도기 제조사 브라운에서 출시한다. 지금까지의 면도기란, ‘면도에만’ 초점을 맞춘 제품들이 전부였다면, 브라운에서는 남성 그루밍에 혁신을 일으킬 세계 최초의 면도&케어 제품, Series 9 Pro와 ProCare 면도기 헤드를 공개했다. 브라운 최상위 라인업 면도기 Series 9 Pro에, 새롭게 특허까지 받은 ‘스킨 인퓨전 테크놀로지’를 탑재한 신제품 ProCare 헤드를 공개했다.
세안 이후 건조해진 피부에 보습제의 침투율을 높이기 위해 개발된 ‘스킨 인퓨전 테크놀로지’는 기술적인 측면에서 면도기 역사상 최초로 적용된 기술이다. 브라운 최상위 라인업 제품인 Series 9 Pro와 함께 사용하도록 개발된 이 기술은 다양한 환경 변화에도 피부의 촉촉함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한다. 출근 전에 면도하고 보습제를 바르고 나가더라도, 한여름에 에어컨이 설치된 사무실에서의 장시간 근무와 같은 환경적 요인이나 겨울의 건조함과 같은 계절적 요인 때문에 오후만 되어도 피부는 뻣뻣하고 건조해진다. ProCare 면도기 헤드는 헤드 내부의 자기 마이크로배열(Magnetic Microarray)로 인해 피부 층에 보습제를 이전보다 더 깊이 스며들게 해주어 이런 문제를 해결한다. 또한, 독특한 형상의 메탈릭 헤드는 피부에 밀착된 상태에서 분당 10,000회의 진동으로 피부로의 수분 공급을 더욱 강화하는 효과가 있어 아침부터 밤까지 하루 종일 매끄럽고 부드러운 피부 느낌을 제공한다. 브라운의 제품혁신팀에 따르면 단순히 면도만 하는 것에 비해 ProCare 헤드를 사용한다면 1.2배 더 부드러운 피부 느낌을 전달하며, 하루 종일 1.6배 더 촉촉한 피부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지금까지 시중에서 판매하는 전기면도기들은 모두 ‘얼마나 면도가 잘 되는가’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 수염이 얼마나 빠르게, 몇 mm 이내로 깨끗하게 잘리는지에 대해서만 홍보를 해왔다. 하지만 브라운의 이번 신제품은 면도 이후의 스킨케어까지 세심하게 신경 쓴 제품이라는 것이 느껴진다. ‘Next Level’ 리포트1)에 따르면, 동아시아 3국(한국, 중국, 일본)의 남성들 중 72%가 ‘지난 팬데믹 기간동안 피부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했다’고 답했다고 한다. 곧 마스크를 완전히 벗어 던질 그 날이 올 때까지 브라운 Series 9 Pro와 새로운 ‘스킨 인퓨전 테크놀로지’가 탑재된 ProCare 헤드로 남성 그루밍의 첫 단계, 피부 관리에 도전해보는 것이 어떨까.
- 브라운의 ‘Next Level’ 리포트는 22/3/8 – 22/3/17동안 한국, 중국, 일본의 18세 – 55세 남성 1,525명을 대상으로 한 자체 조사 자료다.
이하는 기존 Series 9 Pro 제품 특징 및 신규 ProCare 면도기 헤드 설명 자료입니다.
기존 Series 9 Pro 제품 특징
- 기존 Series 9 보다 매 스트로크마다 더 많은 수염을 자를 수 있도록 35% 더 넓은 날면적와 30% 더 얇은 팁이 있는 새로운 프로블레이드가 탑재.
- 특수 설계된 5가지 면도날이 완벽하게 동기화되어 있어, 매 스트로크마다 더 많은 수염을 자를 수 있어 면도 시간 단축 가능.
- 블레이드에 포함된 0.058mm 두께에 899개의 독특한 모양의 구멍이 있는 Optifoil이 포함되어, 수염이 잘릴 때 피부를 밀어내면서 더욱 밀착된 면도감을 제공.
- 피부로부터 0.05mm까지 균일하고 밀착된 면도 & 면도하기 어려운 부위까지 부드럽게 면도가 가능
- 앞뒤로 40° 스위블이 가능한 적응형 헤드와 플로팅 블레이드로 얼굴의 어느 부위에나 부드럽게 밀착.
- 새롭게 디자인된 스위치를 이용한 면도기 헤드 잠금 기능을 제공. 면도기 헤드 잠금 시, 긴 수염을 트리밍할 수 있도록 탁월한 정밀도와 제어 기능을 제공.
신규 ProCare 면도기 헤드의 혁신
브라운의 S9 ProCare 면도기 헤드는 혁신적이고 특허 받은 ‘스킨 인퓨전 테크놀로지’을 사용하여 보습제의 흡수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 첫째, ProCare 면도기 헤드만의 신기술로, 헤드 내부의 자기 마이크로배열(Magnetic Microarray)로 인해 피부 층에 보습제나 로션을 이전보다 더 깊이 스며들게 해준다.
(크림, 로션, 젤과 같은 보습제 등, 사용자가 원하는 어떤 제품도 사용 가능)
- 둘째, ProCare 면도기 헤드의 독특한 형상의 메탈릭 헤드는 분당 10,000회의 진동으로 피부로의 수분 공급을 더욱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헤드의 굴곡진 표면을 사용하여 피부 관리 제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도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그리고 ProCare 면도기 헤드는 EasyClick 메커니즘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Series 9 Pro 면도기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다. 면도 후 머리를 제거하고 ProCare 면도기 헤드를 EasyClick하기만 하면 사용 준비 완료. 선호하는 보습제를 얼굴에 바른 후, 균일한 스트로크로 피부에 수분을 주입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