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SKT, 종합 스포츠 유튜브 채널 '스크라이크' 오픈
상태바
SKT, 종합 스포츠 유튜브 채널 '스크라이크' 오픈
페이커 vs 김선형, SK 스포츠 스타 대결 등 시행, 각종 스포츠 콘텐츠 공개

'페이커' 이상혁과 김선형 등 SKT·SK 소속 스포츠 스타가 한데 모여 '초 대결'을 펼친다. 재미있는 콘텐츠로 팬들에 행복을 전달한다.

SK텔레콤(SKT)는 자사가 운영 및 후원하는 스포츠를 중심으로 각종 스포츠 콘텐츠를 발행하는 종합 스포츠 유튜브 채널 '스크라이크(SK-Like)'를 개설한다고 23일 밝혔다.

스크라이크는 스포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행복 스포츠'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SKT는 각종 스포츠 콘텐츠를 발행하는 종합 스포츠 유튜브 채널 '스크라이크(SK-Like)'를 개설한다. [사진=SKT]

e스포츠, 농구, 야구, 펜싱 등 SKT가 운영 및 후원하는 각종 스포츠를 중심으로 축구, 핸드볼 등 SK그룹이 운영하는 종목과 탁구, 배드민턴 등 생활 스포츠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다룬다.

종목, 승리와 패배, 프로와 아마추어의 경계를 초월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크라이크는 경기 하이라이트 혹은 선수 인터뷰를 넘어 스포츠 팬들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선보인다. 야구 선수와 골프 선수가 50m 떨어진 목표물을 맞히는 승부를 펼치고 프로 농구 선수들이 일반인과는 농구 대결을, 프로게이머와는 게임으로 대결한다.

SKT의 정보통신기술(ICT)도 접목한다. AI 기반 화질 개선 기술 '슈퍼노바'를 통해 오래된 명경기를 고화질로 업그레이드해 제공하고, '멀티뷰'로 다양한 관점에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SKT 관계자는 "스크라이크 운영 수익금의 일부를 지적발달장애인 운동선수를 위해 활용하고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관련 콘텐츠를 발행하는 등 스포츠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크라이크 론칭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월 5일까지 스크라이크 페이스북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2명에게 손흥민 선수 소속 팀의 경기를 직접 관람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SK 와이번스 2020시즌 시즌권, SK 나이츠 1층 좌석 이용권 등도 받을 수 있다.

SKT 오경식 스포츠마케팅그룹장은 "SKT 행복 스포츠 실천의 일환으로 스크라이크 채널을 열었다"며 "앞으로도 SKT는 스포츠를 통해 고객에게 행복을 전달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