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전 국민 무료 개방
상태바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전 국민 무료 개방
타사 고객도 이용 가능… 확대 기념 시청 고객 대상으로 추첨 통해 경품 증정
LG유플러스가 'U+프로야구'와 'U+골프', 'U+아이돌Live'를 타사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스포츠와 공연 관람에도 '언택트'가 대세로 자리 잡았다. LG유플러스 대표 모바일 서비스 U+프로야구와 U+골프, U+아이돌Live는 언택트 트렌드와 무관중 개막한 국내 프로야구,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 맞춰 지난 5월부터 LG유플러스 고객뿐 아니라 타사 고객도 주요 기능을 무료로 사용하도록 했다.

U+프로야구는 이번 시즌 기존 '주요 장면 다시보기', '포지션별 영상' 기능에 방구석 응원에 유용한 실시간 채팅, 게임, 경기 중 응원단을 보며 함께 응원할 수 있는 '응원단캠' 기능을 추가했다.

U+골프는 KLPGA 중계 중 해설진과 실시간 소통하며 감상하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기능을 제공 중이다. 이번 시즌에는 고객이 스윙 영상을 촬영해 신청하면 KLPGA 중계 중 해설진이 원격 레슨해주는 '스윙영상레슨' 기능을 추가했다. 이밖에 인플루언서 프로골퍼 8명의 스크린 골프 대회 등 정규 투어 외 색다른 볼거리와 레슨 영상을 강화해 제공 중이다.

U+아이돌Live는 'Z세대'를 위한 직캠 영상으로 아이돌 덕질에 최적화된 시청환경을 제공한다. 강원도 속초로 떠난 '아이즈원(IZ*ONE)'의 '아이즈원의 잇힝(Eat-ing) 트립' 등 인기 아이돌의 일상 모습을 담은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강다니엘, 뉴이스트 등 황금 라인업을 자랑하는 언택트 콘서트 '펩시 온라인 쇼케이스'도 27일 U+아이돌Live에서 실시간 생중계한다.

 
LG유플러스 모델이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 서비스 전국민 무료 개방을 알리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이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 서비스 전국민 무료 개방을 알리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전국민 무료 개방을 기념해 7월 19일까지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3개 앱 중 어떤 앱이든 접속, 이벤트 메뉴에서 '참여하기'를 선택하고 로그인 후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 영상을 시청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LG 올레드 TV(1명) △LG 코드제로 A9S(2명) △아이패드 프로(3명) △에어팟 프로(3명) △응원 구단 야구 유니폼(7명) △골프존 골핑 100만 원 상품교환권(1명) △피자교환권(200명) △커피교환권(100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시청 이력이 많을수록 당첨확률이 올라간다. 당첨자는 8월 5일 앱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U+프로야구와 U+골프, U+아이돌Live는 가입 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이용 가능하다.

김민구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담당은 "서비스 개방으로 많은 고객으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모두가 인정하는 미디어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며 "U+프로야구, 골프, 아이돌Live 앱이 LG유플러스를 끝까지 믿고 이용하는 요인이자 국민 대표 서비스로 거듭났으면 한다"고 말했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