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개최 자체가 불투명했던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0'이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라는 방안을 내놨다.
지스타조직위원회(조직위)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기존의 체험 중심 전시 형태와 운영 방식이 효과적이지 않다고 판단했다. 전환 가능한 주요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최고 수준의 방역 기준 하에 제한적으로 오프라인 운영을 진행한다.
올해 참가 접수는 온라인을 통해서가 아닌, 주최사 협의 후 확정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기존과 달라진 방역 및 전시 가이드를 공유하고 관람객 관리 운영 정책 등 준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치라고 조직위는 설명했다.
BTC관 오프라인 운영은 최근 전국적으로 시행된 전자출입명부(KI-Pass) 도입을 포함해 모든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며, 이외에 △참관객 밀집도 관리를 위한 행사장 공간 구분 및 세분화 △사전 예약제 운영 △시간대 별 최대 동시수용 인원 제한 기준 마련 등 관람객 관리 방안은 세부적으로 논의 중이다.
참여가 어려운 기업을 위해 오프라인 현장에 지스타 미디어 스테이지와 스튜디오도 구성한다. 게임과 관련 콘텐츠를 소개할 기회를 제공하며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세션 역시 별도로 운영된다.
BTB관은 해외 바이어 및 퍼블리셔의 현장 방문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임을 고려해 현장 미팅을 지원하던 기존 시스템을 비즈니스 매칭 후 온라인 화상회의가 진행되는 시스템으로 구축한다. 지스타 게임 콘퍼런스(G-CON) 역시 온라인 전환을 결정하고 세부 운영 방식을 논의 중이며, 기타 부대행사와 연계행사도 온라인 전환을 우선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향후 지스타 미디어 채널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별도의 온라인 방송 채널을 준비하고 있으며 단발성이 아닌 연간 운영 계획도 수립한다.
신작 게임 발표 및 소개뿐 아니라 예능 방식의 트렌디 콘텐츠, e스포츠 대회까지 다양한 포맷을 시도한다. 9월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며 정기적 방송 및 영상 콘텐츠 업로드를 진행한다. 11월 본 행사 기간 동안에는 현장 라이브 방송으로 전환하고 미처 방문하지 못한 관계자 및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19라는 누구도 예상치 못한 세계적인 재난상황을 맞아 지스타 연기와 온라인 전환까지 다양한 방안을 두고 고심해왔다"며 "이 과정에서 많은 기업이 지스타 참여를 희망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행사 진행과 안전성 확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철저히 방역당국의 가이드에 따라 운영될 것이며, 물 샐 틈 없는 방비를 통해 K게임과 K방역의 우수함을 동시에 널리 알리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뉴노멀 전시 방안을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지스타 2020은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 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지스타조직위원회(조직위)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기존의 체험 중심 전시 형태와 운영 방식이 효과적이지 않다고 판단했다. 전환 가능한 주요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최고 수준의 방역 기준 하에 제한적으로 오프라인 운영을 진행한다.
올해 참가 접수는 온라인을 통해서가 아닌, 주최사 협의 후 확정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기존과 달라진 방역 및 전시 가이드를 공유하고 관람객 관리 운영 정책 등 준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치라고 조직위는 설명했다.
BTC관 오프라인 운영은 최근 전국적으로 시행된 전자출입명부(KI-Pass) 도입을 포함해 모든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며, 이외에 △참관객 밀집도 관리를 위한 행사장 공간 구분 및 세분화 △사전 예약제 운영 △시간대 별 최대 동시수용 인원 제한 기준 마련 등 관람객 관리 방안은 세부적으로 논의 중이다.
참여가 어려운 기업을 위해 오프라인 현장에 지스타 미디어 스테이지와 스튜디오도 구성한다. 게임과 관련 콘텐츠를 소개할 기회를 제공하며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세션 역시 별도로 운영된다.
BTB관은 해외 바이어 및 퍼블리셔의 현장 방문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임을 고려해 현장 미팅을 지원하던 기존 시스템을 비즈니스 매칭 후 온라인 화상회의가 진행되는 시스템으로 구축한다. 지스타 게임 콘퍼런스(G-CON) 역시 온라인 전환을 결정하고 세부 운영 방식을 논의 중이며, 기타 부대행사와 연계행사도 온라인 전환을 우선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향후 지스타 미디어 채널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별도의 온라인 방송 채널을 준비하고 있으며 단발성이 아닌 연간 운영 계획도 수립한다.
신작 게임 발표 및 소개뿐 아니라 예능 방식의 트렌디 콘텐츠, e스포츠 대회까지 다양한 포맷을 시도한다. 9월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며 정기적 방송 및 영상 콘텐츠 업로드를 진행한다. 11월 본 행사 기간 동안에는 현장 라이브 방송으로 전환하고 미처 방문하지 못한 관계자 및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19라는 누구도 예상치 못한 세계적인 재난상황을 맞아 지스타 연기와 온라인 전환까지 다양한 방안을 두고 고심해왔다"며 "이 과정에서 많은 기업이 지스타 참여를 희망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행사 진행과 안전성 확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철저히 방역당국의 가이드에 따라 운영될 것이며, 물 샐 틈 없는 방비를 통해 K게임과 K방역의 우수함을 동시에 널리 알리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뉴노멀 전시 방안을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지스타 2020은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 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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