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대만 최대 통신사인 청화텔레콤(中華電信)과 5G VR 콘텐츠 수출 계약을 맺었다.
LG유플러스의 5G 수출은 지난해 10월 중국 차이나텔레콤과 올해 홍콩텔레콤, 일본 KDDI에 이어 4번째로, 현재까지 5G 콘텐츠 수출액은 1000만 달러에 달한다.
수출 첨병인 U+VR는 3D 입체, 4K UHD 화질로 K팝 공연, 게임, 만화, 라이브 스포츠, 영화, 여행 등 1500여 개 이상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5G 플랫폼이다. 청화텔레콤에는 U+VR의 케이팝 중심 VR 콘텐츠 180여 편과 멀티뷰 등 5G 기술을 공급한다.
이번 계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대면 미팅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비디오 컨퍼런스콜로 진행됐다. 서울 마곡 사옥의 김준형 5G서비스그룹장(상무), 최윤호 AR/VR서비스담당(상무)과 대만 타이베이에 있는 명시천 청화텔레콤 모바일사업단장이 원격 화상회의를 열고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
대만은 오는 7월 5G 상용화를 앞두고 청화텔레콤을 비롯 타이완모바일, FET 3개 사업자가 치열한 시장 선점 경쟁을 벌이고 있다. 청화텔레콤은 모바일을 비롯 인터넷, 기타 유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만 최대의 통합 통신 서비스 기업이다. 기업 고객 및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도 정보통신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화텔레콤은 대만 통신사 중 가장 적극적으로 LG유플러스의 차별화된 5G 콘텐츠와 서비스에 관심을 표명하고 올해 1월 상품 및 기술개발 관계자를 대거 LG유플러스에 파견, AR/VR 콘텐츠 체험, 5G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등을 방문하며 면밀한 조사를 실시했다.
이어 LG유플러스와 수개월 간 이메일과 화상회의를 통해 대만 5G 시장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로 케이팝 VR 콘텐츠를 선정하고, 자사 5G 서비스 출시 시점에 맞춰 콘텐츠 제공을 준비하고 있다.
양사는 이미 제작된 5G 콘텐츠 공급뿐 아니라 현재 국내 방영 중인 케이팝 콘텐츠도 지속 업데이트하여 추가 제공한다. 또한, 청화텔레콤이 최상의 5G 서비스 품질을 구현하도록 LG유플러스의 다양한 VR 노하우를 실시간 공유하는 등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2020년을 5G 수출 원년으로 삼고 해외 통신사에 자사의 차별화된 5G 콘텐츠와 솔루션 수출을 추진 중에 있다. 올해 코로나 19로 수출 협상진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동남아시아 및 유럽 통신사와도 조만간 5G 수출 계약 결실을 맺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R/VR서비스담당(상무)은 “LG유플러스를 방문한 30여 해외 통신사들이 U+5G에 많은 관심을 표명하고 있다"며 "LG유플러스가 강점을 가진 5G 서비스의 수준을 한 단계 높여 2020년을 5G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가는 원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명시천 청화텔레콤 모바일사업단장은 "혁신적인 업계 리더인 LG유플러스와의 파트너십은 대만을 더 넓은 세계 5G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연결시킬 것"이라며 "VR과 멀티앵글 콘서트 시장을 더욱 발전시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새로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LG유플러스의 5G 수출은 지난해 10월 중국 차이나텔레콤과 올해 홍콩텔레콤, 일본 KDDI에 이어 4번째로, 현재까지 5G 콘텐츠 수출액은 1000만 달러에 달한다.
수출 첨병인 U+VR는 3D 입체, 4K UHD 화질로 K팝 공연, 게임, 만화, 라이브 스포츠, 영화, 여행 등 1500여 개 이상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5G 플랫폼이다. 청화텔레콤에는 U+VR의 케이팝 중심 VR 콘텐츠 180여 편과 멀티뷰 등 5G 기술을 공급한다.
이번 계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대면 미팅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비디오 컨퍼런스콜로 진행됐다. 서울 마곡 사옥의 김준형 5G서비스그룹장(상무), 최윤호 AR/VR서비스담당(상무)과 대만 타이베이에 있는 명시천 청화텔레콤 모바일사업단장이 원격 화상회의를 열고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
대만은 오는 7월 5G 상용화를 앞두고 청화텔레콤을 비롯 타이완모바일, FET 3개 사업자가 치열한 시장 선점 경쟁을 벌이고 있다. 청화텔레콤은 모바일을 비롯 인터넷, 기타 유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만 최대의 통합 통신 서비스 기업이다. 기업 고객 및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도 정보통신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화텔레콤은 대만 통신사 중 가장 적극적으로 LG유플러스의 차별화된 5G 콘텐츠와 서비스에 관심을 표명하고 올해 1월 상품 및 기술개발 관계자를 대거 LG유플러스에 파견, AR/VR 콘텐츠 체험, 5G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등을 방문하며 면밀한 조사를 실시했다.
이어 LG유플러스와 수개월 간 이메일과 화상회의를 통해 대만 5G 시장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로 케이팝 VR 콘텐츠를 선정하고, 자사 5G 서비스 출시 시점에 맞춰 콘텐츠 제공을 준비하고 있다.
양사는 이미 제작된 5G 콘텐츠 공급뿐 아니라 현재 국내 방영 중인 케이팝 콘텐츠도 지속 업데이트하여 추가 제공한다. 또한, 청화텔레콤이 최상의 5G 서비스 품질을 구현하도록 LG유플러스의 다양한 VR 노하우를 실시간 공유하는 등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2020년을 5G 수출 원년으로 삼고 해외 통신사에 자사의 차별화된 5G 콘텐츠와 솔루션 수출을 추진 중에 있다. 올해 코로나 19로 수출 협상진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동남아시아 및 유럽 통신사와도 조만간 5G 수출 계약 결실을 맺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R/VR서비스담당(상무)은 “LG유플러스를 방문한 30여 해외 통신사들이 U+5G에 많은 관심을 표명하고 있다"며 "LG유플러스가 강점을 가진 5G 서비스의 수준을 한 단계 높여 2020년을 5G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가는 원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명시천 청화텔레콤 모바일사업단장은 "혁신적인 업계 리더인 LG유플러스와의 파트너십은 대만을 더 넓은 세계 5G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연결시킬 것"이라며 "VR과 멀티앵글 콘서트 시장을 더욱 발전시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새로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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