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인기 애니메이션 '최강전사 미니특공대'가 진행하는 안전교육 VR 콘텐츠 '미니특공대 안전체험VR'을 U+VR 앱에서 제공한다.
삼지애니메이션이 제작한 미니특공대는 EBS 키즈채널 주간 시청률 1위, 2015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애니메이션 부분 장관상 등의 업적이 있고, 전 세계 11개 언어로 번역돼 200여 개국에 수출됐다. 지난해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에서 조회수 100억 뷰를 돌파하고, 중국 CCTV14 채널에서 시청률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냈다.
LG유플러스는 비대면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상황을 고려해 미니특공대의 지식재산권(IP)과 가상현실(VR)을 이용한 어린이 대상 안전교육 콘텐츠 미니특공대 안전체험VR을 기획했다.
VR 콘텐츠 기업 스토익엔터테인먼트는 초등학교 수업에 활용되는 '안전한 생활' 교과서를 기반으로 △화재예방 및 대처 △지진대피 △약물의 필요성과 위험성 △금연 등의 내용을 담은 VR 교육 콘텐츠를 개발했다.
미니특공대 안전체험VR은 원작 애니메이션의 에피소드 중 화재, 지진 등 주제에 관련된 부분을 활용해 제작됐다. 이용자가 가상현실 속에서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상호작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OX퀴즈 등 일련의 교육 과정을 수행한다. 향후 미니특공대의 주인공인 볼트·새미·루시·맥스와 이용자들이 증강현실(AR) 사진을 찍는 콘텐츠도 U+AR 앱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최윤화 스토익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미니특공대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생활 안전 체험 가상현실 콘텐츠를 서비스하게 돼 기쁘다"며 "U+VR에서 5화를 먼저 공개하고 추가로 5화를 제작해 총 10화 분량을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R/VR서비스담당(상무)은 "온라인·비대면 교육이 확산되는 가운데 3D·AR 기술을 활용해 어린이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학습효과를 높이는 콘텐츠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VR, AR과 같은 미래형 실감 교육 콘텐츠로 확장해 이용자의 일상에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지애니메이션이 제작한 미니특공대는 EBS 키즈채널 주간 시청률 1위, 2015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애니메이션 부분 장관상 등의 업적이 있고, 전 세계 11개 언어로 번역돼 200여 개국에 수출됐다. 지난해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에서 조회수 100억 뷰를 돌파하고, 중국 CCTV14 채널에서 시청률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냈다.
LG유플러스는 비대면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상황을 고려해 미니특공대의 지식재산권(IP)과 가상현실(VR)을 이용한 어린이 대상 안전교육 콘텐츠 미니특공대 안전체험VR을 기획했다.
VR 콘텐츠 기업 스토익엔터테인먼트는 초등학교 수업에 활용되는 '안전한 생활' 교과서를 기반으로 △화재예방 및 대처 △지진대피 △약물의 필요성과 위험성 △금연 등의 내용을 담은 VR 교육 콘텐츠를 개발했다.
미니특공대 안전체험VR은 원작 애니메이션의 에피소드 중 화재, 지진 등 주제에 관련된 부분을 활용해 제작됐다. 이용자가 가상현실 속에서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상호작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OX퀴즈 등 일련의 교육 과정을 수행한다. 향후 미니특공대의 주인공인 볼트·새미·루시·맥스와 이용자들이 증강현실(AR) 사진을 찍는 콘텐츠도 U+AR 앱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최윤화 스토익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미니특공대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생활 안전 체험 가상현실 콘텐츠를 서비스하게 돼 기쁘다"며 "U+VR에서 5화를 먼저 공개하고 추가로 5화를 제작해 총 10화 분량을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R/VR서비스담당(상무)은 "온라인·비대면 교육이 확산되는 가운데 3D·AR 기술을 활용해 어린이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학습효과를 높이는 콘텐츠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VR, AR과 같은 미래형 실감 교육 콘텐츠로 확장해 이용자의 일상에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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