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한국헌혈견협회와 함께 국내 반려견 헌혈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한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 시즌2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은 국내 반려견 인구가 1000만 명이 넘은 가운데, 혈액 수급의 90% 이상이 수혈용으로 사육되는 공혈견으로부터 공급되는 현실에서 반려견 헌혈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됐다.
현대차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캠페인 시즌1에서 반려견 헌혈 인식 제고 및 인프라 확대 등 반려견 헌혈 문화 조성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시즌2에서는 참여 의료진을 전국 8개 한국헌혈견협회 연계 병원으로 늘리고, 검사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는 등 고객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 헌혈카의 운영 횟수와 찾아가는 지역도 시즌1에 비해 확대된다. 참여 고객은 사전 혈액검사로 심장사상충, 진드기매개질병 검사 등 반려견의 건강 상태와 혈액형을 확인할 수 있다.
헌혈카는 현대차 쏠라티를 개조해 제작됐다. 안전하게 혈액검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신 장비를 구비했으며,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전국을 돌며 의료진이 검사를 진행한다. 한국헌혈견협회는 검사 결과를 토대로 긴급 수혈 상황 발생 시 대응 가능한 헌혈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헌혈카 운영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준수해 참여 고객에게 사전 방문 시간 안내를 통해 고객 간 비접촉으로 진행된다. 발열 체크 및 손소독제 비치 등 현장 예방 활동도 병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 시즌2를 통해 반려견 헌혈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후에도 현대차 모빌리티의 다양한 역할을 제시해 보다 따뜻한 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은 국내 반려견 인구가 1000만 명이 넘은 가운데, 혈액 수급의 90% 이상이 수혈용으로 사육되는 공혈견으로부터 공급되는 현실에서 반려견 헌혈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됐다.
현대차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캠페인 시즌1에서 반려견 헌혈 인식 제고 및 인프라 확대 등 반려견 헌혈 문화 조성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시즌2에서는 참여 의료진을 전국 8개 한국헌혈견협회 연계 병원으로 늘리고, 검사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는 등 고객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 헌혈카의 운영 횟수와 찾아가는 지역도 시즌1에 비해 확대된다. 참여 고객은 사전 혈액검사로 심장사상충, 진드기매개질병 검사 등 반려견의 건강 상태와 혈액형을 확인할 수 있다.
헌혈카 운영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준수해 참여 고객에게 사전 방문 시간 안내를 통해 고객 간 비접촉으로 진행된다. 발열 체크 및 손소독제 비치 등 현장 예방 활동도 병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 시즌2를 통해 반려견 헌혈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후에도 현대차 모빌리티의 다양한 역할을 제시해 보다 따뜻한 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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